올해 여름휴가는 국내와 거리가 가까운 후쿠오카에 갔다 왔는데요
3박 4일 여행 후기 및 이동방법, 맛집 등 공유드려요!
1. 숙소 선정
1) 숙소 후기: 저는 가성비 생각해서 라이프 텐진 후쿠오카 (텐진 미나미역 근처)로 했었는데요,
위치적으로는 만족했으나 일본 숙소 특성상 방이 너무 작음 ㅠ-ㅠ.. 하지만 가성비로는 괜찮았습니다.
로비는 2층(or 3층)에 있으며, 로비에 별도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밤에 사람들이 안주 사 와서
맥주 마시는 사람도 있고 또 냉장고가 로비에 있어 방번호 표기 후 냉장고에 넣어 놓습니다. (이건 불편..)
위에서 언급했듯이 방이랑 화장실이 조금 작습니다 ㅠ_ㅠ...
숙소에서 덩치 큰 외국인도 봤었는데... 그런 사람들은 엄청 불편할 듯...
그래도 로비는 넓고 실내 테이블 및 야외 테라스도 있어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
저랑 여자친구는 도착해서 커피 한잔 마셨어요 ㅎㅎ
2. 숙소 예약 Tip: 숙소 잡을 땐 하카타 주변 혹은 텐진/텐진 미나미 쪽 추천!!
(개인적으론 식당이 많고, 근처에 돈키호테도 있어 텐진과 텐진 미나미 쪽으로 추천드립니다.)
※ 텐진 미나미 쪽에 이자카야, 초밥집, 돈키호테, 라멘집등 다 있습니다 ㅎㅎ 아래 빨강영역 근처로 추천드려요!
3. 이동방법
① 공항에서 숙소 이동방법
공항에서 밖으로 나와서 왼쪽으로 조금만 가면 공항버스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버스 타고 국내선 쪽으로 도착해서 내리시면 바로 옆에 공항 지하철이 있습니다.
지하철은 상당히 잘되어 있어 표지판 따라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지하철 표는 한국말도 적혀있어 구매하기 쉬움)
② 숙소에서 공항 이동방법
올 때에는 텐진과 텐진미나미역이 먼 줄 알고... 텐진 미나미역으로 환승해서 내렸었는데요
사실 거리가 가깝습니다.
텐진역으로 가서 공항 가는 지하철을 타고 다시 국제선 가는 공항버스 타시면 됩니다 :)
아래 지하철 노선도 보시면 텐진 미나미→ 하카타 환승→ 공항 가도 되고,
텐진으로 조금 걸어가셔서 한 번에 공항으로 가셔도 됩니다~
※ 환승할 때 방향 헷갈리지 말라고 아래와 같이 guide 선을 실제 지하철 노선이랑 같은 색깔로
matching을 해놓아서 환승하기 편했습니다.
가는 방향이 헷갈릴 땐, 바닥을 확인해 보세요:)
③ 버스 타는 법
모모치해변 및 도쿄 타워 이동 시 버스 타면 편리한데요,
텐진 미나미역 근처 아래 빨간색 표시 영역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정류장에 한글로 모모치해변 가는 버스 번호도 표기해 놓아서 편리하게 갈 수 있었는데요,
다만, 일본에서 버스 비용을 내는 방식이 한국이랑 달랐습니다.
1) 뒤의 문으로 타서 앞문으로 내릴 때 비용을 냅니다.
2) 뒤에 문을 탈 때 좌측에 번호표가 나오는데, 번호표를 반듯이 뽑아 줍니다.
3) 앞문으로 내릴 때, 번호표를 내면서 동전을 넣으면 됩니다. (돈 딱 맞게 넣어야 함. 많이 넣으면 거스럼돈 없습니다)
※ 버스 운전자 석 전광판에 각 번호마다 얼마인지 적혀 있습니다.
숙소 및 이동 관련 팁은 여기까지이며
그럼 2탄에서는 후쿠오카 맛집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